화성.향남뉴스_Lets향남



◈ 국내, 외 자동차 관련 뉴스를 제공합니다.



쌍용자동차가 출시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자동차가 출시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자동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The New Rexton Sports&KHAN, 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 소개 영상 등을 처음 공개한다.

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칸의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 인상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셀럽들의 시승 및 리뷰 등으로 구성됐다. 6일 오전 10시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코란도 스포츠(2012), 렉스턴 스포츠(2018)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 픽업 시리즈 계승을 통해 대한민국 K-픽업 시장을 발전해 온 결과 잇따른 경쟁 모델 출시에도 2020년 87%의 압도적인 국내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픽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형 스포츠&칸은 2018년 스포츠, 2019년 칸 출시 이후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통합해 탄생한 페이스 리프트(부분 변경) 모델이다. 더 익사이팅하고 강인한 이미지의 정통 픽업 스타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채롭게 확장될 수 있도록 상품성을 한층 강화했다.

◇‘Go Tough(고 터프)’ 디자인 콘셉트로 대한민국 정통 픽업 스타일 완성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Go Tough(고 터프)’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정통 픽업의 아이덴티티인 거침없고 진취적이며 역동적인 강인함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 픽업의 당당한 존재감을 더해 완성했다.

쌍용자동차 디자인센터 이강 상무는 “신형 스포츠&칸은 프로페셔널하게 일하고 여가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즐기는 고객들이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에 함께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내면(주행)의 안전함에 눈으로 보이는 강인함과 튼튼함을 더해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신형 스포츠&칸의 전면부는 굵은 수평 대향의 리브를 감싸고 있는 웅장하면서도 익사이팅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적 구성의 LED 포그램프가 육중한 차체를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 절제된 형상의 범퍼와 조화를 이뤄 정통 픽업의 터프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으며, 칸 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KHAN’ 레터링을 각인해 차별화를 더 했다.

측·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일체형 헤드램프로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새롭게 적용한 익스테리어 패키지인 휠&도어 가니시 그리고 ‘SPORTS/KHAN’ 레터링이 새겨진 테일게이트 가니시가 조화를 이뤄 와일드하고 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리어 콤비램프는 면발광 LED를 적용해 후면에서도 정통 픽업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 오프로드(or 고정식) 사이드스텝은 스텝 폭을 간결하게 해 승하차 편의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측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였다. 17&18인치 알로이휠(or 18인치 블랙휠) 및 스포크 디자인의 대구경 20인치 스퍼터링휠(or 블랙휠)을 새롭게 적용해 측면 디자인에서도 Go Tough 스타일을 부각했다.

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는 인체 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해 조작 편의성을 증대했으며 블랙 헤드라이닝을 엔트리 트림부터 기본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운전석·동승석 A필라 그립 핸들은 탑승자가 승하차 시 편리하도록 새롭게 적용했다.

외관 컬러는 △갤럭시스 그레이 △아마조니아 그린 신규 색상을 포함해 △그랜드 화이트 △실키 화이트 펄 △스페이스 블랙 △마블 그레이 △아틀란틱 블루 △인디안 레드 등 총 8가지가 있으며, 고급 나파 가죽 소재의 시트 등으로 구성된 내장 컬러는 블랙과 브라운 인테리어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여유로움을 주는 광활한 오픈형 데크와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사륜구동 시스템

쌍용자동차만의 쿼드 프레임과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뽐내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월등한 견인 능력은 물론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공간 활용성을 통해 개성 넘치고 다이내믹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신형 스포츠&칸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칸의 데크는 스포츠(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할 수 있다(스포츠 400㎏). 더불어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가량 상승해 험로 주파 능력 개선은 물론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해준다.

파워트레인은 e-XDi220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 최적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ps/38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2800rpm을 발휘하며, 칸은 확대된 적재 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고출력은 스포츠와 같으나 최대 토크는 42.8kg·m/1600~2600rpm으로 높다.

쌍용자동차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축적된 사륜구동 시스템은 눈비가 내리는 악천후와 오프로드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체험하게 해준다. 여기에 차동 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는 슬립 발생 시 일반 차동 기어 장치가 적용된 모델과 비교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 능력은 4배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으로 안전성 및 편리성 제공

신형 스포츠&칸은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과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Quad Frame)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은 물론 인포테인먼트 사양까지 갖춰 경쟁 모델보다 뛰어난 안전성과 편리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AEB(긴급제동보조) △FVSW(앞차출발경고) △SHB(스마트하이빔) △LDW(차선이탈경보) △FCW(전방추돌경보) △LCW(차선변경경고) △RCTW(후측방접근경고) △BSW(후측방경고) 등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의 통합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통해 사고 예방 안전성을 높였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고화질의 9.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이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Android)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앱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AVM) △오토 클로징(키를 소지하고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자동으로 도어 잠김)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및 2열 에어벤트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배우 이시영 등 셀럽들의 모험과 도전 영상 및 래퍼 라비·방수미 명창의 조선 픽업 뮤직비디오 공개

쌍용자동차는 신형 스포츠&칸 공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신형 스포츠&칸의 모습을 셀럽들의 모험과 도전, 체험 등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끊임없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영역을 확장해가는 배우 이시영은 메인 광고모델로 신형 스포츠&칸과 함께 확장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며 △직장인의 애환과 현실을 소재로 활약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 이과장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며 설레는 모습과 △여행·모험가로 잘 알려진 크리에이터 맹대장은 렉스턴 스포츠 오너로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자아를 찾은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래퍼 라비가 작사·작곡하고 한국의 소리꾼 방수미 명창이 피처링한 조선 픽업, 신형 스포츠&칸을 주제로 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선조들의 삶 속에서 항상 같이하며 다양한 희로애락을 담아낸 달구지가 우리네 픽업의 시조일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제작된 신형 스포츠&칸 뮤직비디오는 해학과 풍자를 통해 디자인, 공간, 퍼포먼스 등 K-픽업의 가치와 특장점 등을 독특하게 소개하고 있다.

신형 스포츠&칸은 모델별 트림 재조정을 통해 고객의 니즈는 강화하고 가격부담을 최소화했다. △스포츠 모델의 판매 가격은 △와일드(M/T) 2439만원 △프레스티지 2940만원 △노블레스 3345만원이며 △칸 모델은 △와일드 2856만원 △프레스티지 3165만원 △노블레스 3649만원이다. 두 모델 모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 가격의 10%) 등 최고의 경제성을 갖췄다.

신차 관련 이벤트 및 자세한 정보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를 비롯해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마이크로사이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Let's 향남 (www.ehyangnam.com)
List of Articles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시

  • 2021-04-06
  • 조회수 4

쌍용자동차가 출시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쌍용자동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The New Rexton Sports&KHAN, 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 소개 영상 등을 처음 공개한다. 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am...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 중국 본격 출범

  • 2021-04-05
  • 조회수 4

급성장 중인 중국 고급차 시장 진출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위상 강화 대형 럭셔리 세단 G80, 브랜드 첫 SUV GV80 등 대표 모델 앞세워 진출 제네시스 브랜드는 중국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나이트’를 열고 중국 고급차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론칭...

    

기아, ‘The Kia EV6’ 세계 최초 공개

  • 2021-03-31
  • 조회수 5

기아가 공개한 The Kia EV6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 시리즈의 첫 모델 ‘The Kia EV6(더 기아 이 브이 식스, 이하 EV6)’를 공개했다. 기아는 30일 ‘EV6 디지털 월드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공개한 EV6 발표 영상에서는 ‘모든 여정에 영...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디 유니크’ 론칭

  • 2021-03-26
  • 조회수 19

현대차가 아이오닉5 구매 고객을 위한 전기차 멤버십 특화 서비스인 아이오닉 디 유니크를 론칭한다 현대자동차는 26일 아이오닉5 구매 고객을 위한 전기차 멤버십 특화 서비스인 ‘아이오닉 디 유니크(IONIQ The Unique)’를 4월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디 유니크는 현대차...

    

기아, K8 사전계약 개시

  • 2021-03-24
  • 조회수 10

기아가 K8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기아가 4월 초 출시 예정인 K8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3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운전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 공개

  • 2021-03-24
  • 조회수 5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 현대자동차그룹은 초고속 충전 인프라 20개소 120기 구축을 시작으로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계획 등 미래 충전 비전을 제시하는 신규 브랜드 ‘E-pit’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

    

디앤에이모터스, 경남도청 업무협약 맺고 전기이륜차 공유배터리 충전시스템 전국적 확대 사업 기반 마련

  • 2021-03-24
  • 조회수 6

경남도, 이륜차 배기가스와 소음 등 도민 불편사항 적극적 해소에 나서 디앤에이모터스, 경남도를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 설치 기반 마련 디앤에이모터스가 경남도청과 업무협약 맺고, 전기이륜차 공유배터리 충전시스템의 전국적 확대 사업 기반을 마련한다 디앤에이모터스(구 대림오토바이...

    

제네시스,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 출시

  • 2021-03-23
  • 조회수 6

제네시스가 출시한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마이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고객들의 자동차 라이프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22일 출시했다. MY GENESIS 앱은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위한 맞춤 분석 데이...

    

기아, EV6 디자인 완전 공개

  • 2021-03-16
  • 조회수 10

기아가 공개한 EV6 디자인 기아는 15일 신규 디자인 철학 발표와 함께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의 내·외장 디자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EV6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가 반영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다. 오퍼...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티저 이미지 세계 최초 공개

  • 2021-03-12
  • 조회수 17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스타리아 외장 티저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11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PBV, Purpose Built Vehicle)과 가장 유사한 공간성...

    
layout_da.html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